“그 치킨이 돌아왔다!” 롯데마트 5천원 통큰 세일 다시 시작
최근 롯데마트가 15년 만에 ‘통큰’이라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대규모 할인행사,
‘통큰 세일’을 6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합니다.
그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치킨 한 마리를 셀프 행사카드 결제 시 5,000원이라는 파격가!
물가 안정 효과와 함께 가성비 쇼핑족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습니다.
1. 통큰 세일의 핵심 – “5000원 통큰 치킨” 부활
롯데마트는 26일부터 7월 2일까지, 행사카드 결제 시 치킨 한 마리를 5,000원에 제공
해당 가격은 2010년 첫 출시 당시와 동일하며, 60% 할인 수준의 파격가입니다
마케팅 담당자는 “가성비 전략으로 소비자 체감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하겠다”고 밝혔습니다

2. 물가 안정 목표 - 한우·수박·랍스터도 초특가
치킨뿐 아니라 한우 전 품목, 유명 산지 수박, 활랍스터도 행사카드 결제 시 50% 할인으로 제공
특히 9kg 이상 ‘통큰 수박’을 14,990원(50% 할인)에 판매하며, 1인당 1통으로 한정
하미과 멜론, 제주 감귤, 바나나, 초당옥수수 등도 초특가 가격으로 구성했습니다


3. 신선식품 대용량 기획 특가
- 15호 토종닭 백숙용·볶음탕용은 12,980원, 완도 활전복은 3,300원에 판매
- 2kg 양념 소불고기, 5kg 한우 몸보신 기획팩 등도 행사 대상으로 구성

4. 생활용품도 1+1·50% 특가
- 하기스 기저귀, 피죤 섬유유연제 등은 2개 이상 구매 시 50% 할인.
- 페리오 치약, 샴푸, 3M 고무장갑, 변기세정제 등도 1+1 행사로 구성
5. 앱 회원 대상 할인 쿠폰 혜택
-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롯데마트GO 앱 회원이 7만 원 이상 구매 시 10% 할인 쿠폰(최대 1만 원)을 선착순 제공
- 쿠폰 사용 기간은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가능
6. ‘통큰 세일’의 의미 – 가계 체감 물가 안정
15년 만에 재현된 ‘통큰 치킨’ 판매는 소비자에게 실질적 혜택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
롯데마트는 “주요 신선 식품을 초특가로 제공하여 가계 물가 부담을 해소하겠다”며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습니다
7. 소비자 반응 및 전망
“치킨 한 마리에 5천 원이라니… 다시 15년 전으로 돌아간 느낌”이라는 기대감과
“한동안 줄 서서 사야할 듯” 하는 현장 혼잡 우려가 공존 중입니다.
업계 관계자는 “저가전은 단기 홍보 효과는 좋지만, 소상공인과의 경쟁 이슈가 재점화될 수도 있다”고 지적하기도
8. 통큰 세일 요약
항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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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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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일 기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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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월 26일(수) ~ 7월 9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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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큰 치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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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,000원 (행사카드 결제 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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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우·수박·랍스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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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사카드 결제 시 50% 할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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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용량 기획 신선식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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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종닭, 전복, 소불고기, 한우팩 등 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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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용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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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+1 or 50% 할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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앱 회원 쿠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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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만 원 이상 구매 시 10% (최대 1만 원, 선착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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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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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가 안정, 소비자 가계 부담 완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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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롯데마트의 ‘통큰 세일’은
- 5000원 치킨을 필두로,
- 한우·수박·랍스터·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초특가 혜택,
- 앱 회원 쿠폰 제공으로 구성된 물가 안정 전략입니다.
가격 부담 속에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고,
롯데마트는 소비 심리 회복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.
여러분도 쇼핑 계획이 있다면 6월 26일~7월 2일 기간을 노려보세요!